Rhythmics) 클래스를 운영하게 되었다.
-1913년 영국에 최초로 학교(School)를 오픈하여 달크로즈의 예술 접근법을 펼치게 되었다.
-1914년 제 1차세계대전이 시작되어 달크로즈는 독일에서 더 이상 활동을 할 수 없게 되어 스위스 제네바로 가서 L' institute Jaques-Dalcroze오픈하였다.
-1919년 파리와 모스코바에
형 예술에서는 시작적인 표현의 필요에 의해서점은 형과 크기와 면을 가질 수 있다.
점의 공간적 감각은 크기보다는 위치,점과 점 사이의 공간,점의 배열에 따른 운동감,리듬감,원근감 등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의복에서는 물방울 문양,단추의 배열 등에서 점의 효과를 이용할 수 있다.
패션 코디네이션
형식으로 표현해주고 있다. 문화와 춤의 연결고리를 잘 풀어내어 춤이 제 문화적 위상을 확실히 드러낼 수 있어야 인간의 감정 승화도 더 자연스럽게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이다.
Ⅱ. 춤(댄스)의 기원과 발달
1. 원시시대
원시시대의 춤은 수 만년 전에 원시인들이 그린 석벽화를 통해서만 유일하
형
현대 심리학은 인간의 심리를 몇 가지 유형으로 분류함으로써 심성이나 행동을 이해하게 되었고 이러한 심리학적인 배경을 가지고 아동의 복잡한 미술 표현들을 이해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졌다. 여러 학자들의 표현 유형 중 리드(Read.H), 로웬펠드(Lowenfeld,V), 김 정의 표현 유형 분류를 알아보겠다.
리듬이 사용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각 박자와 다양한 리듬이 가져다주는 다양한 특성과 느낌을 인식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한국의 전통 음악에서 리듬과 관련되는 개념은 장단이다. 우리나라의 장단은 박자와도 다르고, 리듬과도 구별된다. 반복되는 일정한 형태의 리듬꼴
Ⅰ.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의 의의
졸탄 코다이(Zoltꐁn Kodꐁly, 1882~1967)는 헝가리 국민 음악 문화를 대표하는 전형적인 작곡가이자 음악교육자이다. 코다이의 음악 교육의 주목표는 헝가리 국민 전체가 음악적으로 읽고 쓸 수 있는 기술을 획득하도록 하는 것이었다. 코다이가 음악
건강은 오래살기 위한 사람들의 소망을 실현 시켜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고 이렇게 건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생겨나는 즐거움이나 새로움이 삶에 활력소의 역할을 하기 때문일 것이다. 과도한 업무와 사회생활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으로 운동이나 독서를 활용하는 사람들
리듬을 말한다. 하지만 선율을 갖지 않는 음 악 이나 화성을 갖지 않는 음악은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데 반해, 리듬을 갖지 않는 음악 은 생각할 수 없다. 리듬 없이는 음악은 있을 수 없다는 이 사실은 운동, 질서, 균형이라 는 말을 넘어서서 리듬이 보다 근원적인 생명과 직접적으로 결부된 힘을
형을 말하며, 구 강세는 구 속에서 단어가 부여받는 강세형을 말한다. 문장 강세란 문장 속에서 단어가 갖는 강세형이다.
- 강세가 생겨나는 원칙 : (1) 가치의 강세 ; kind, kindly, kindness
(2) 대조의 강세 : thirteen, fourteen, fifteen
(3) 리듬의 강세 : Chinese lantern, thirte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오천 년의 역사를 가진 찬란한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우리에게 있어 현시점에서 지나치리만큼 낙후되어 있는 부분은 전통문화부분이라 하겠고 그 중에서도 우리의 전통음악문화는 우리음악이라고 얘기하기 부끄러울 정도로 그 바탕이 흔들리고 있다. 음악은